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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Programmers] 점 찍기 ( 좌표 계산)Algorithm 2023. 9. 19. 06:50728x90반응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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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.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40107
좌표평면을 좋아하는 진수는 x축과 y축이 직교하는 2차원 좌표평면에 점을 찍으면서 놀고 있습니다. 진수는 두 양의 정수 k, d가 주어질 때 다음과 같이 점을 찍으려 합니다.
- 원점(0, 0)으로부터 x축 방향으로 a*k(a = 0, 1, 2, 3 ...), y축 방향으로 b*k(b = 0, 1, 2, 3 ...)만큼 떨어진 위치에 점을 찍습니다.
- 원점과 거리가 d를 넘는 위치에는 점을 찍지 않습니다.
예를 들어, k가 2, d가 4인 경우에는 (0, 0), (0, 2), (0, 4), (2, 0), (2, 2), (4, 0) 위치에 점을 찍어 총 6개의 점을 찍습니다.
정수 k와 원점과의 거리를 나타내는 정수 d가 주어졌을 때, 점이 총 몇 개 찍히는지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.
문제 분석.
탐색해야하는 좌표의 범위가 1백만개입니다.
따라서 시간복잡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O(N)=N 이 되도록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.
문제 풀이.
class Solution { public long solution(int k, int d) { long answer = 0; for (int i = 0; i <= Math.floor(d / k); i++) { int y = i * k; int distance = (int) Math.floor(Math.sqrt(Math.pow(d, 2) - Math.pow(y, 2))); answer += (int) Math.floor(distance / k) + 1; } return answer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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